믿을 수 있는 청정 소개팅 어플 '연애공작소'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이투뉴스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가 SLL 웹예능 ‘헌팅걸’과 2030 솔로들을 위한 일일 헌팅포차를 연다. 특히 이음은 기존 음지에만 형성돼있던 온라인 데이팅 산업을 SNS와 접목시켜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 신뢰도 높은 서비스임을 인정받아 최근 제6회 인터넷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레드오션에 이르렀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소셜 데이팅 시장에서 이츄는 사용자들이 느끼는 불안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더욱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앞으로도 이츄가 사용자의 니즈를 관통하는 혁신을 거듭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 밖에도 이츄는 원하는 만큼 소개팅을 추가할 수 있는 ‘한 명 더 보기’ 기능과 소개팅 상대의 첫 느낌을 평가하는 ‘첫인상 평가제’ 등을 도입해, 실사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 하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버튼만 누르면 상대 참가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순서대로 미션을 수행하여 완료되면 상대 이성을 택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할 때 마다 좀 더 많은 프로필을 보며 자신에게 맞는 이성에게 어필 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과 모든 프로필 확인은 무료로 가능하다.


박 교수는 이어 “그러나 서비스의 지나친 상업화는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커뮤니티 ‘부러버(brubr.com)’와 온라인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음(i-um.net)’ 등도 잇달아 문을 열었다. 시간표 작성 커뮤니티였던 ‘루키’도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로 용도를 전환했다.


‘고학력자’ ‘전문직’을 위한 앱으로 공개 초창기 때부터 인기를 끌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데이팅’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질주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일각에서는 ‘그들만의 리그’를 만든다는 따가운 시선을 받기도 한다.


특히 하루에 한 명씩 맞춤형 소개팅을 주선하는 것이 온라인데이팅의 주목할 점이다. 매일 새로운 사람을 소개받을 수 있고 소개받은 이성을 친구로 등록할 수 있다. 소개받은 이성과 쪽지를 주고받거나 하는 연락을 통해 서로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으며, 이는 연인관계 발전으로 이어지는 가능성을 높여준다. 이츄는 이와 같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온 에어’ 기능을 도입했다.


실제 이용을 해보니 이성의 카드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어 그 재미가 솔솔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무제한으로 이성 카드를 받다보니 과거에 분명히 받아본적이 있는 이성의 얼굴이 몇번 보이긴 했습니다. 보안 가이드처럼 명확하게 써주고 싶지만 그건 당국에 맡기도록 하고, 일단 이 포스팅은 일반 이용자들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법률 용어, 기술 용어들은 지양하고 최대한 풀어쓰도록 하겠다.


‘틴더(미국)’ ‘탄탄(중국)’ 같은 글로벌 데이팅 앱 공세 속에서 국내 토종 데이팅 앱이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이다. 국내 소비자 심리를 파고든 서비스로 매출과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에서 글로벌 앱보다 압도적인 실적을 내고 있다. 결국 한창 연애를 해야 할 시기인 MZ세대의 독특한 특성과 코로나19라는 특별한 상황이 겹쳐 데이팅 앱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 앱이 등장했다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가족이나 친구를 통해 어렵게 만났던 불편함은 줄이고, 쉽게 인연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소개팅 앱이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앱의 사용법은 각각의 앱마다 다른 특징을 지니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비슷하다. 절차는 주로 △회원가입 △프로필 입력 △주선 △의사결정 △오프라인 만남이다. 주선은 일정한 시간적 간격으로 상대방의 프로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처럼 주선의 간소함과 편리함을 앞세운 소개팅 앱의 이용도가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당 앱을 악용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일부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소비자에게 청약철회가 불가하다고 안내했다. 이들은 주로 객관적 증거가 없는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프리미엄 소개팅 앱’ ‘매일 1만명의 커플 탄생, 6초에 한 커플씩 매칭, 국내 최다 회원! 또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일반인이 아닌 광고모델임에도 이를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류의 본능이자 공통 관심사를 성사시키는 방식은 시대에 따라 변모하며 논란 속에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억울한 A씨는 업체에 항의를 해봤지만, 업체 측은 “(우리는)남녀를 매칭해주는 업체지, 서로 만나는 것까지 도와주진 않는다”며 선을 그었다. A씨 입장에서는 돈은 돈대로 내고, B씨의 얼굴마저 보지 못한 채 서비스가 종료되는 셈이다.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룸살롱 강남 가라오케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